본문

자산론 또는 아파트(주택) 신용대출

자산론 또는 아파트(주택) 신용대출



무직자이지만, 만약  아파트 · 연립 · 다세대 · 단독주택 등 주택을 보유하고 있다면 <자산론> 또는 <아파트(주택) 신용대출>이라고 불리는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의 복잡한 저당권 설정 절차 없이 아파트 소유 확인만으로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무직자분들이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근저당권 등 직접 담보 설정을 하는 것은 아니고 부동산을 실제 소유하고 있는지만 확인 후 대출 승인이 납니다. 따라서, <아파트(주택) 신용대출>은 아파트 등이 공동 명의인 경우에도 배우자가 대출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대출을 받고자 하는 주택을 다른 사람에게 세를 주고 있다고 하더라도 세입자(임차인)에게 대출 여부를 알릴 필요가 없습니다. 


<아파트(주택) 신용대출>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특징이 있습니다.


1. 자산론은 소득증빙 필요 없이 누구나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2. 공동명의 및 배우자 명의 아파트도 대출 가능

본인이 직접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뿐만 아니라, 공동명의로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는 분 또는 배우자가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로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배우자가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배우자의 동의 없이 편하고 쉽게 고액의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아파트에 무설정으로 대출 가능

담보대출의 경우에는 은행이 채권 확보 목적으로 아파트에 근저당권 등을 설정을 하게 됩니다. 반면 자산론의 경우 근저당권 등을 설정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임대를 놓은 경우 세입자에게 대출 사실을 알리지 않아도 되며 추후에 임대를 놓을 때도 전혀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4. 쉽고 빠른 대출

자산론은 인터넷 및 모바일 등을 통해 쉽게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3~4시간 정도면 대출신청부터 대출금 지급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5. 높은 대출한도 및 긴 대출 상환기간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는 손쉽게 이용이 가능한 카드론(장기 카드대출) 또는 현금서비스(단기 카드대출)를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대출은 신용점수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히 신용점수 산정 시 '대출금액'보다 '대출건수'가 많으면 신용점수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계속해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해야 하는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이에 반해 자산론은 대부분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카드사 대출상품보다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적고 무엇보다 높은 한도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에 이러한 소액대출 여러 건의 채무를 통합하여 신용점수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드론(장기 카드대출) 등 보다 대출 상환기간이 상대적으로 길어서 매월 납부하는 대출 원리금이 적어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6. 아파트 이외에 빌라, 단독주택, 상가주택, 오피스텔, 분양권 등도 대출 가능

자산론은 아파트 신용대출 등으로 불리고 있지만, 아파트뿐만 아니라 빌라, 단독주택, 상가주택, 오피스텔 그리고 분양권 소유자분들도 대출이 가능합니다.